미디어

[DUGOUT 팬터뷰] 롯데 자이언츠 조세진 DUGOUTV

dugout*** (dugout***)
2022.05.23 12:10
  • 조회 772
  • 하이파이브 0

a.k.a. Jose Jin

 

2022시즌 거인 군단에 새로운 재목이 들어왔다당당한 풍채에서 나오는 거침없는 타격강한 어깨와 빠른 발에서 나오는 수비 및 주루 능력까지! 5툴 플레이어라고 불리는 롯데 자이언츠 신인 외야수 조세진이 그 주인공이다일찍이 레전드 이만수의 픽으로 고교 홈런왕’ 타이틀도 얻어낸 대형 재능을 다른 팀에 빼앗길세라롯데는 지난 신인드래프트 2차 1라운드에서 그를 지명해 올 시즌 개막 엔트리에도 승선시켰다팬들은 이 새로운 거포 유망주가 한때 거인 군단의 든든한 버팀목이었던 펠릭스 호세(Jose)와 같은 타격왕이 되길 바라며 호세진(Jose Jin)’이란 별명도 붙여줬다벌써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미래의 자이언츠 슈퍼스타호세아니조세진을 더 알아보자.

 

에디터 박소정 사진 롯데 자이언츠


조세진 (1).jpg

 

 

dugout_mz 오랜만이네요부산에서의 생활은 적응이 됐나요? (4월 20일 인터뷰)

제가 그동안 살던 곳과 별다른 게 없어서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또 선배들이나 형들이 잘 해주셔서 편하게 지내요(부산 사투리도 익숙해졌나요?) 아직 제대로 구사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니지만 웬만해선 알아듣고 익숙해졌어요(부산에 대해서 추천하고 싶은 게 있다면?) 부산하면 역시 바다죠친구랑 밤에 해운대에 갔었는데 그냥 가만히 있는 거만으로도 좋았어요.

 

54321_loo 어쩌다가 야구선수를 하셨는지 궁금합니다.

부모님이 야구를 좋아하셔서 어릴 때부터 같이 야구장에 가다 보니까 흥미가 생겼어요그래서 부모님을 졸라 시작하게 됐습니다(본인이 선택한 야구와 함께하는 삶은 어떤가요?) 직접 해보니까 보기만 하는 거보다 더 재밌고 즐거웠어요프로에 와서 팬분들 앞에서 경기하는 거도 설레는 일이고요.

 

kjy0605004825 조세진 선수 올 시즌 목표를 물어보고 싶구여롤 모델이 누구인지 궁금해요.

올 시즌 목표는 팀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는 겁니다그러려면 이기는 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저도 롯데의 승리를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그러다 보면 저 역시 올 시즌에 크게 성장할 거 같아요그리고 제 롤 모델은 전준우 선배님입니다최다 안타도 치셨고 장타력도 훌륭하기 때문에 많이 배우고 싶어요정말 대단한 선배님이에요개인적으로 질문도 많이 하는 데 답변을 잘 해주셔서 감사해요.

 

nofeargiants 팀원이 되기 전에 바라보던 롯데 자이언츠와 루키로 들어와서 경험해보는 느낌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요.

팬의 입장일 땐 몰랐는데직접 선수로 뛰다 보니까 아무래도 승리와 경기력에 대한 부담감도 있어요또 팀 내에서 선후배 간에 화기애애하게 지내는 게 너무 좋고요롯데의 일원이라는 소속감이 생겨서 경기에서든 평소 행동에서든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생각이 많아요.

im_onlyone16 서울고 대선배인 안치홍 선배님이 밥도 사주시고 같이 대화도 많이 한다고 들었는데가장 기억에 남는 조언이나 말이 있을까요?

KBO리그 데뷔 첫 타석에 들어갈 때 안치홍 선배님과 1, 2번 타순이어서 같이 대기한 적 있어요그때 제가 선배님은 첫 타석에 섰던 순간이 기억나십니까?”라고 질문했거든요선배님이 기억난다면서 너보다 잘하는 선수들이 널린 게 프로 무대다그래도 베테랑들이 네 뒤에서 지켜주고 있으니까 부담 갖지 말고 마음 편하게 즐기면서 하고 와라.”라고 하신 게 기억나요.

 

cho.__.yeunu 조세진 선수 타석에 설 때 어떤 생각을 하시나요?

강한 타구를 만들어서 야수들의 수비를 뚫고 안타를 기록하겠다는 마음으로 스윙합니다.

 

zion_n_glory 타석에 들어선 모습을 보면 스윙에 자신이 있는 거 같아 보입니다아들이 야구를 하는데 타격할 때 제일 중요한 게 무엇인지 궁금해합니다.

자신감이 가장 중요해요타자는 매 순간 투수와 승부를 겨루는 게 임무기 때문에기죽지 않고 타격에 임해야 합니다스스로에 대한 확신과 믿음이 있으면 이겨낼 수 있어요. (미래에 본인의 후배가 될 수도 있는데 응원의 한마디를 해볼까요?) 계속 즐기면서 했으면 좋겠어요사실 훈련이나 체력운동을 하다 보면 힘들 때가 많은데그래도 힘들다고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해요야구를 즐기면서 하는 방법을 알아내면 실력도 저절로 향상됩니다.


조세진 (2).jpg

 

 

korea_lottegiants10 4월 3일 일요일 키움 히어로즈전에 처음 선발로 나설 때 어떤 생각이 났나여다른 신인 선수도 많은데 그들에게 조언이나 하고 싶은 말 있으신가여?

첫 선발 출전할 때 후회 없이 하자는 마음으로 경기에 임했어요돔구장에서 경기하는 게 처음이어서 수비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약간 긴장도 했고요다른 신인 동기들에게 해줄 말은 딱히 없어요다들 알아서 잘하니까요앞으로도 다들 잘할 거라고 믿어서 조언을 건넬만한 게 없습니다.

 

dugout_mz 안타를 치고 하는 세리머니가 인상적이던데요?

이대호 선배님의 세리머니인데올해가 선배님의 마지막 시즌이다 보니까 모든 선수가 다 같이 하자고 결정했어요.

 

go_big.or.go_home 상대해보고 싶은 투수가 있나요?

원래 KIA 타이거즈의 이의리 선수였는데 이미 상대해봤어요당시에 많은 공부가 됐어요지금은 특별히 상대해보고 싶은 투수가 있다기보단앞으로 어떤 투수를 만나든 그 상대방에 대해서 더 열심히 분석하고 공부하려고요.

 

y_ya_3221 상대 팀 투수 분석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요!!!

저는 우타자니까 상대 투수가 우타자에게 어떤 공을 가장 많이 던지는지 분석해요또 제 앞에 놓인 상황이 어떤지 종합적으로 파악한 다음에 타석에 들어가서 노림수대로 공을 쳐요.

 

sian_lee50 저 미국에 같이 갔었는데요기억하세요?

예전에 재활 때문에 미국에 갈 때 같이 갔던 아는 동생이에요.

 

oakudiar 서울고 트리오라고 함께 불리는 두산 베어스 이병헌 선수삼성 라이온즈 이재현 선수와 지금도 연락하고 지내는지 또 서로 어떤 대화를 나누는지 궁금합니다.

셋이 친해서 프로에 온 지금도 계속 연락하고 있어요대화는 그냥 일상적인 얘기를 주로 합니다보통 저희 나이 또래들이 할 만한 대화요야구 얘기도 하긴 하는 데 그렇게 자주 하진 않아요.

 

oakudiar 늦게까지 자발적으로 훈련하다가 마지막으로 퇴근한다고 소문이 자자한데그렇게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과 세진 선수의 가치관이 궁금해요.

제가 훈련을 많이 한다고 생각하진 않아요. (웃음할 만큼만 하는 거 같고 그냥 남는 시간에 좀 더 하는 정도예요제 좌우명은 순간을 즐기자입니다즐거워야 뭐든 잘할 수 있는 거 같아요.


조세진 (3).jpg

 

 

oakudiar 투타를 병행하다가 타자만 하게 된 이유도 궁금합니당마지막으로 등번호 16번을 왜 선택했는지!!

그냥 투수를 못해서 타자를 하게 된 거죠간단하게는… (씁쓸(투구보단 타격에 더 자신 있는 편이었네요!) 그렇죠그리고 16번은 입단할 때 구단에서 지정해 주신 번호여서 그냥 말없이 달게 됐습니다.

 

literallybreathe 배번 바꾸실 생각은 없나요?! 유니폼 사는 데 중요한 문제입니다ㅎㅎ

배번을 바꿀 계획은 아직 없어요(좋아하는 숫자가 있나요?) 고등학교 때 13번을 달고 뛰어서 13번에 대한 애착은 있어요근데 지금 안치홍 선배님이 13번을 달고 있으니까 아무래도 그 자리가 공석이 되기 전까진 계속 16번을 달 예정입니다.

 

dugout_mz 가장 좋아하는 롯데 유니폼은 뭔가요?

1984년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할 때 입었던 클래식 유니폼이요언젠간 한번 입어 보고 싶어요.

 

kang_eeuunn_ji 세진이 뭘 먹고 그렇게 이쁘냐?

(웃음남들과 똑같은 밥을 먹고 있습니다갈비찜 같은 고기류들을 엄청나게 좋아해요싫어하는 음식은 딱히 없습니다.

 

min._.koo549 북일고에서 서울고로 전학 가신 이유가 궁금합니당북일고 투수 시절 최고 구속과 구종은 뭐 던졌는지 궁금해용.

미국에서 재활할 때 우연히 서울고의 훈련 모습을 봤고 괜찮아 보여서 전학하게 됐습니다북일고 투수 시절 최고 구속은 시속 144km/h였고 슬라이더랑 커브를 던졌어요가장 자신 있는 구종은 직구였습니다.

 

kouuudy 북일고와 서울고 유니폼 중 본인에게 더 잘 어울리는 유니폼은그리고 1군에서 가장 친하다고 생각하는 선수는 누구인가요?

더 잘 어울리는 유니폼은 서울고입니다지금 1군에서 가장 친한 선수는 숙소를 같이 쓰는 고승민 형이에요형이랑 외야수 경쟁 중인데 서로 열심히 조언해주고 출전할 때마다 힘내라고 응원해줘요.

 

im_onlyone16 홈 개막전 날부터 조세진 선수를 유니폼에 마킹한 팬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알고 있나요그리고 본인 마킹을 보면 기분이 어떤가요?

야구장에 출근할 때마다 제 이름을 마킹해주신 팬을 몇 분씩 봬요예전만 해도 제가 어떤 선수의 이름을 유니폼에 마킹해서 직관을 하곤 했는데이젠 제 이름을 달고 절 보러 찾아오시는 팬분들이 있어서 기분이 정말 좋아요(본인은 누굴 마킹했어요?) 사실 기억은 잘 안 나요.


조세진 (4).jpg

 

 

1eechaeyoon 조세진 선수 팬터뷰 질문가장 기억에 남는 팬이 있는지 궁금해요혹은 가장 기억에 남는 선물!!!

제게 가장 먼저 선물을 주셨던 분이 떠올라요작년 제 생일 때 케이크랑 옷과자들을 생일 선물로 챙겨 주셨거든요. ‘받아도 되나?’ 싶기도 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또 절 좋아해 주시는 팬분들 모두 소중합니다.

 

wolaysn_ 조세진 선수 MBTI랑 최애곡 궁금해요!

제 MBTI는 ISFP입니다성격 설명을 읽어보면 저랑 잘 맞는 거 같아요요즘 최애곡은 최예나의 ‘SMILEY’입니다걱정하지 말고 웃어 넘겨버리자는 내용의 가사가 좋아요.

 

dugout_mz 가장 좋아하는 응원가는 뭐예요?

제 개인 응원가가 제일 좋습니다.

 

_splendid_16_ 조세진 선수님가장 좋아하는 색은카페 가면 주로 먹는 음료는또 상의 사이즈는요?

가장 좋아하는 색은 빨간색이에요커피는 잘 안 마셔서 카페에 가면 에이드 같은 걸 마시고 상의 사이즈는 2XL입니다(본인을 알고 싶어 하는 팬분들께 TMI를 좀 더 전해봅시다.) 신발 사이즈는 285mm헬멧 사이즈는 미디엄이에요(이상형은요?) 마음이 착한 사람이요(여자친구랑 데이트한다면 뭘 하고 싶어요?) 여자친구가 없어서 하고 싶은 게 안 떠올라요연애를 잘 안 해봐서 모르겠어요(만약 미래의 여자친구에게 주고 싶은 선물이 있다면?) 일단 여자친구가 있어야죠… (ㅠㅠ)

 

dugout_mz 경기가 없는 날은 뭐하나요?

다른 것보단 그냥 숙소에서 뒹굴뒹굴하면서 쉬곤 해요.

 

dugout_mz <더그아웃 매거진>의 공식 질문입니다조세진에게 야구?

이젠 저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가족이에요지금까지도 함께했고 앞으로도 계속 함께할 소중한 존재죠.

 

dugout_mz 롯데의 호세진’ 조세진을 응원하는 팬분들께 인사하고 마칠게요!

안녕하세요. 2022시즌 거인 군단의 신인 조세진입니다제게 많은 응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남은 시즌이 더 길고 경기도 한참 남은 만큼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큰 응원 보내주시는 만큼 팀에 보탬이 돼서 롯데가 가을야구에 진출하는 데 공헌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!



133_web.jpg

▲ 더그아웃 매거진 133호 표지


위 기사는 더그아웃 매거진 2022년 133호 (5월 호)에서 만날 수 있습니다.


홈페이지 www.dugoutmz.com

하이파이브 0 공감하면 하이파이브 하세요!

댓글 0

더그아웃매거진, 롯데자이언츠, 롯데, 부산사직야구장, 조세진선수, 조세진, 타자, 프로야구, KBO리그

등급
답글입력
Top
등급
답글입력
  • 등급 닉네임 어쩌고
  • 2014.03.16 23:43
수정취소 답글입력
닫기
TOP